주변 관광지

하늘숲추모원 주변을 소개합니다.

국립양평치유의숲

국립양평치유의숲은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황거길 262-10 삼각산(538m) 남쪽자락에 위치하여, 수도권에서 한시간 이내의 뛰어난 접근성을 가지고 있으며, 온열치유실, 명상움막, 무인건강관리시스템 등의 다양한 치유시설 및 대상별 전문적인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지는 곳으로 한강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일출, 황포돛배 그리고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어우러진 양수리 두물머리는 사계절 아름답게 변모하는 풍광이 기다리는 곳으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고 한강 제1경(두물경)과 각종 드라마 및 영화촬영장소로 널리 알려지며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생태관광지입니다.

아울러 강변 주변을 정비하고 두물머리 일대를 탐방할 수 있는 두물머리 물래길이 조성되고, 생태학습장이 준비되고 있는 등 주변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결되며 스토리와 테마가 함께 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두물머리의 아름다운 풍경은 예로부터 유명하여 조선시대 이건필의 두강승유도와 겸재 정선의 독백탄으로 남겨져 시대를 초월해 현재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과 양평의 아름다운 유산으로 후손들에게 전해져야 할 생태명소입니다.
- 출처 : 양평관광(tour.yp21.go.kr)-

세미원

이곳은 단순한 공원이 아니라 넓지않은 우리국토를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가꿔갈 것인가 실험하는 장소이고 한강을 명실공히 민족의 젖줄로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장소이다. 또한 연꽃박물관과 수련온실, 석창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설조성과 체험행사를 통해 우리 역사의 숨결과 문화 예술의 공간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 출처 : 양평관광(tour.yp21.go.kr)-

남한강 자전거길

해넘이 풍경과 겨울 설경이 좋기로 유명한 두물머리에 느티나무, 느릅나무가 있는 숲을 조성하여 숨 쉬기 좋은 녹지공간을 연출하였다. 음악당, 자전거도로, 인라인 트랙과 함께 한강의 대표적 조망공간으로 재탄생되었다
- 출처 : 양평관광(tour.yp21.go.kr)-

용문사의 은행나무

이 나무는 현재 우리 나라에 생존하고 있는 은행나무들 중에서 가장 크고 우람하며 오래 된것으로 용문사 대웅전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은행나무는 나이가 약1,100~1,500여년으로 추정되며 높이 42여m,밑둥 둘레가14m로 동양에서는 가장 큰 은행나무이다.
전해오는 말에 의하면 신라의 마지막 왕인 경순왕(敬順王)이 그의 스승인 대경 대사를 찾아와서 심은 것이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그의 세자 마의태자(麻衣太子)가 나라를 잃은 설움을 안고 금강산으로 가던 도중에 심은 것이라고도 하고, 신라의 고승 의상대사(義湘大師)가 짚고 다니던 지팡이를 꽂아 놓은 것이 뿌리가 내려 이처럼 성장한 것이라고도 한다.많은 전란으로 사찰은 여러 번 피해를 입었지만 특히 정미의병이 일어났을 때 일본군이 의병의 본거지라 하여 사찰을 불태워 버렸으나 이 은행나무만은 불타지 않고 살아 남았던 나무라하여 천왕목(天王木)이라고도 불렀고 조선 세종때에는 정3품의 벼슬인 당상직첩을 하사 받기도 한 명목이다.이 나무에는 또한 전설이 있다. 옛날 어느 사람이 이 나무를 자르려고 톱을 대었을 때 톱자리에서 피가 쏟아지고 맑던 하늘이 흐려지면서 천둥이 일어났기 때문에 중지하였다 하며 또한 나라에 큰 변이 있을 때 소리를 내었다고 하는데 고종이 승하하였을 때에는 커다란 가지가 1개 부러졌고, 8.15해방과 6.25사변 때에도 이 나무에서 이상한 소리를 내었다고 한다.한편, 2005.10.29(토) 18:00~19:00. KBS-1. TV 신설프로그램인 『대한민국 가치 대발견』첫회 방영에서 용문사 은행나무의 가치를 각계의 전문가들로부터 자문을 구하고 측정하여 은행나무의 수명이 앞으로 200년을 기준으로 약 1조 6,884억원의 가치가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 출처 : 양평관광(tour.yp21.go.kr)-

민물고기생태학습관

* 민물고기의 생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양평 민물고기 생태학습관 *
경기도민물고기연구소에서 운영하며 민물고기의 생태를 학습하는 장소이다. 2003년 7월에 개관하여 어름치, 쉬리 등 희귀한 민물고기 70여 종을 가까운 곳에서 관찰할 수 있다.

생태학습관 내부 1층에는 토종 민물고기 위주로 65종 3500마리 정도가 있다. 2층 체험전시실에는 낚시 체험을 비롯해 물고기 동판 어탁, 물고기와 함께 춤을 출 수 있는 오락기 등 23개의 체험 코너가 설치되어 있다.

영상학습실에서는 물고기와 관련된 자연다큐멘터리를 볼 수 있다. 생태학습관 앞의 생태연못에는 노랑어리연,수련, 가래, 택사 등 희귀 수생식물이 있고 노루오줌, 동자꽃, 삿갓사초 등의 토종 야생화 50여 종을 관찰할 수 있다.

* 양평 민물고기 생태학습관의 어종보유 *
양평 민물고기 생태학습관은 총 97종의 어종을 보유하고 있다. 양식대상 어종으로 25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생태학습전시용으로 72종을 보유하고 있다.

1) 양식대상 25종 무지개송어/산천어/붕어/잉어/이스라엘잉어/메기/동자개/대농갱이/자라/틸라피아/철갑상어3종(스텔렛,시베리아,베스테르)/쏘가리/꺽지/동사리/농어/황복/돌고기/다슬기/백련어/초어/금붕어/비단잉어/뱀장어

2) 생태학습관전시용 72종 어름치/쉬리/황쏘가리/버들치/모래무지/한강납줄개/가시고기 등

-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where_tour.jsp?cid=128226)-

양평곤충박물관

2011년 11월 양평에 개관한 양평곤충박물관은 도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곤충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다녀간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곳으로, 어린 자녀를 둔 가족단위의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양평곤충박물관은 상설 및 기획 전시실, 포토존, 체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실에는 국내외 각지에 서식하는 희귀 곤충표본 1,5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사슴벌레, 장수풍뎅이를 관찰하고, 흙 속에 있는 애벌레를 찾아 만져볼 수 있는 곤충체험실은 어린이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이다. 곤충 스탬프 찍기, 곤충 배지 만들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고, 야외 체험장에서는 나비목걸이, 장수풍뎅이 표본 만들기 등 유료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영상학습실에서 다큐멘터리가 연속 상영되어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다.

인근에 양평생태학습장, 양평군립미술관 등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문화시설이 많아 신나는 여행이 된다.

-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s://korean.visitkorea.or.kr/detail/ms_detail.do?cotid=f093f0b5-c0df-4181-841e-c550dc135993&big_category=A02&mid_category=A0206&big_area=31)-

국립산음자연휴양림

* 다양한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자연, 산음자연휴양림 *
산음자연휴양림은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에 위치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에 개장했으며, 총 면적은 2,140ha, 1일 최대 수용인원은 2,000명, 적정 수용인원은 1,500명이다.

산음은 '산그늘' 이라는 뜻으로 폭산, 봉미산, 소리산, 싸리봉 등의 준봉들에 사방으로 둘러싸여 항상 산그늘에 있다하여 붙여진 지명이다. 산음휴양림에는 임도 40km, 등산로 28km, 산책로 5km의 숲길이 잘 정돈되어 있다.

휴양림계곡을 따라 참나무류, 층층나무, 물푸레나무, 복자기나무, 소나무, 다래나무, 철쭉나무 등 다양한 수종의 원시혼효림과 낙엽송, 자작나무, 잣나무 등의 인공림이 산림생태계를 구성하고 있으며 숲에서 흐르는 맑은 물과 반딧불, 곤줄박이, 동고비, 박새, 직박구리, 까막딱다구리, 맷돼지, 고라니, 수달 등 다양한 야생동물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산음자연휴양림의 시설과 인근 볼거리 *
야영장과 숙박시설, 등산로, 산림체험코스 등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휴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숲속 수련관, 숲속 교실 등의 교육시설도 있으며, 산악자전거코스도 있다.

휴양림 뒤편에는 천사봉과 봉미산을 오르는 등산 코스가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용문산, 화악산, 명지산 등이 있고 용문사의 은행나무, 상원사 등의 문화유적도 가까운 곳에 있다.

-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where_tour.jsp?cid=127171)-

설매재 자연휴양림

  • 주소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로 510
  • 연락처
    031-774-6959
go to top